본문 바로가기

꿀팁소식

차량별 주유 경고등 켜진 후 더 달릴수 있는 거리는?

 

주행중에 주유 경고등이 켜지면 마음이 조급해지기 시작합니다. 갑자기 멈추면 어쩌나 하는 마음 들곤 하는데요. 막상 불이 켜지고도 어느정도 주행이 가능하다는건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어느정도가 정말 어느정인지 대략 가늠은 하고 있어야 최악의 사태를 방지 할 수 있겠죠.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다가 갑자기 서버리면 매우 곤란 할테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주유등이 켜지고 얼마나 더 주행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유등이 켜지고 난 후에는 차량마다 남아있는 연료량이 다릅니다. 게다가 비슷한 등급의 차량이라도 차종마다 주행가능 거리가 모두 다릅니다.

파트너스활동으로 일정수수료 받을수 있음

그렇기 때문에 내 차의 주행 가능거리를 미리 계산하여 알고 있으면 주유경고등이 켜졌을 때 불안감이 상대적으로 덜 합니다. 막연함이 어느정도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주유경고등이 켜졌을 때 주유소에 가서 가득 주유해보시고 주유량과 내 차의 연료탱크량을 빼보세요. 그럼 내 차의 연료량이 남았을 때 내 차에 주유경고등이 켜지는 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내 차의 실연비와 곱하면 주유경고등이 켜졌을 시 주행가능거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0~70Km를 더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차종별 상황별 연비가 다르므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바가지 그만!' 운전자 95%가 모르는 에어컨 자가 진단 방법

날씨가 점점더워져서 낮에는 에어컨을 켜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제 곧 본격적인 더위도 시작될텐데요. 이때를 대비해서 자동차의 에어컨 상태도 한번씩 점검이 필요한 시기 입니다

onething.cidarforest.com

 

그리고 만약 주유소에 가지 못하고 부득이하게 차량이 주행중인 도로위에서 멈출것 같다면 갓길로 이동후 자동차보험에 포함되어 있는 긴급출동 서비스(비상급유)를 받아야 합니다.

LIST